Blogger 자주 발생하는 오류

구글 블로그 스팟 테마/템플릿의 자주 발생하는 몇 가지 문제와 해결 방법. Blogger 사용법

표시되는 게시물 수가 일치하지 않음

경우에 따라 홈페이지에 표시되는 게시물 수가 Blogger 설정에 지정된 수보다 적을 때가 있습니다.

먼저 이것이 테마의 버그/오류와 관련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다른 Blogger 테마에서도 동일한 문제를 찾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조사한 결과 이 문제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시물에 점프 브레이크가 없습니다 - '점프 브레이크' 기능은 Blogger에서 처음부터 만들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 기능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작성하는 모든 게시물에서 점프 브레이크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 새 글 작성 모드의 게시물 편집 도구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고, 점프 브레이크 삽입 기능을 찾아 게시물의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단락에 추가합니다.
  • HTML 보기 모드에서 <!--more--> 코드를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단락 밑에 붙여넣습니다.

썸네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음

테마를 처음 설치할 때 관련 게시물의 썸네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테마 또는 설치 과정에는 오류가 없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를 표시하려면 충족해야하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게시물의 첫 번째 이미지는 '정렬 없이' 크기는 '원본 크기 또는 크게' 이어야 합니다.
    포스트 이미지
  2. 너비가 600px 이상인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3. 첫 번째 이미지에서 lazyload를 사용하지 마세요.

프로필이 나타나지 않음

이와 같은 문제는 일반적으로 Blogger 프로필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완료하려면 아래 가이드을 따르십시오.

  1. Blogger 대시 보드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기본설정 메뉴를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3. 사용자 프로필을 클릭하면 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Blogger 프로필 수정 페이지에서 추가 정보 메뉴를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5. 소개 입력란을 작성하고 프로필 저장합니다.

올바르게 작성했다면 게시물 끝에 프로필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게시물 중간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음

게시물 중간에 광고가 표시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 광고는 단락 1020에만 표시됩니다.
  • <p> 태그를 기준으로만 단락 수를 계산합니다.

중간 광고용 위젯은 첫 번째 중간 광고용 스크립트인 HTML01, HTML02 ID로 태그가 지정됩니다.

<!--[ Script to move widget to the middle of article ]-->
<script>/*<![CDATA[*/ function insertAfter(tbh,tgt) {var prt = tgt.parentNode; if (prt.lastChild == tgt) {prt.appendChild(tbh);} else {prt.insertBefore(tbh,tgt.nextSibling);}} var tgt = document.getElementsByClassName('post-body'); var midAd01 = document.getElementById('HTML01'); var showAd01 = tgt.getElementsByTagName('p'); if (showAd01.length > 0) {insertAfter(midAd01,showAd01[10]);}; /*]]>*/</script>

두 번째 중간 광고 스크립트.

<!--[ Script to move widget to the middle of article ]-->
<script>/*<![CDATA[*/ function insertAfter(tbh,tgt) {var prt = tgt.parentNode; if (prt.lastChild == tgt) {prt.appendChild(tbh);} else {prt.insertBefore(tbh,tgt.nextSibling);}} var tgt = document.getElementsByClassName('post-body'); var midAd02 = document.getElementById('HTML02'); var showAd02 = tgt.getElementsByTagName('p'); if (showAd02.length > 0) {insertAfter(midAd02,showAd02[20]);}; /*]]>*/</script>
설명:
  • 위의 코드에 표시된 두 숫자 1020은 게시물의 단락 수에 따라 10번째 단락과 20번째 단락에에 광고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단락 수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위 코드에 표시된 'p'는 광고를 표시하는 데 필요한 태그입니다. 게시물에서 <div> 또는 <br> 태그를 사용하는 경우 중간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단락에 사용하는 태그에 따라 위의 코드에서 문자 'p'를 다른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정렬되지 않은 게시물 목록 표시

게시물에서 스니펫을 표시하기 위한 두 가지 대체 코드가 있습니다.

<b:includable id='postEntrySnippet'>
  <b:eval expr='snippet(data:post.snippets.long, {length: 150, links: false, linebreaks: false})'/>
  <!--<b:eval expr='snippet(data:post.body, {length: 90, links: false, linebreaks: false})'/>-->
</b:includable>

data:post.snippets.long는 이 템플릿에 사용되는 표준 코드이며, 이 기능은 최대 1000자의 기사 스니펫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위의 코드에서 150를 변경하여 스니펫의 문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 코드의 단점은 이미지 캡션도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data:post.body는 사용할 수 있는 대체 코드입니다. 이 코드의 장점은 게시물 스니펫에서 이미지 캡션을 숨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코드를 사용할 때의 단점은 다음을 포함하여 특정 태그들이 게시물 스니펫에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 <b>...</b>
  • <i>...</i>
  • <u>...</u>
  • <strong>...</strong>
  • <strike>...</strike>
  • <em>...</em>
  • <s>...</s>
  • <del>...</del>

위의 코드 중 일부가 스니펫에 나타나는 경우 게시물 목록이 정렬이 되지 않거나 텍스트가 이상하게 표시될 수 있으므로 어느 것이 블로그에 가장 적합한지 잘 결정해야 합니다.


링크를 변경하였는데 콘텐츠가 나타나지 않음

Blogger 링크에는 링크를 추가하는 데 사용되는 href ='...'expr : href='...' 두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expr: 속성입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면 전체 URL을 직접 작성하는 것보다 블로그 주소를 단축할 수 있고, 블로그의 링크를 하나씩 변경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집니다.

링크를 직접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expr : href='...'를 편집하십시오.

<a expr:href='data:blog.homepageUrl + &quot;p/your_page.html&quot;'>
<a href='https://www.your_domain.com/p/your_page.html'>

댓글 타임 스탬프에 'A few seconds ago'만 표시됨

종종 발생하는 또 다른 문제는 'A few seconds ago'만 표시되는 댓글의 타임 스탬프 형식입니다. 이 문제의 주요 원인은 timesago.js 스크립트가 읽을 수 없는 날짜 형식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댓글 타임 스탬프 형식만 변경하면 됩니다.

  1. Blogger 홈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서식 메뉴을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3. 댓글 타임 스탬프 형식을 클릭합니다.
  4. 다음과 같이 시간 형식을 선택하세요.
    타임 스탬프 형식
  5. 저장을 클릭합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려면 블로그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사이트맵 페이지 오류('Loading...'만 표시됨)

사이트맵 스크립트를 설치한 후 사이트맵에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거나 'Loading...'이라는 문장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사이트맵은 라벨을 기반으로 게시물를 그룹화합니다. 이 사이트맵 스크립트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충족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1. 사이트 피드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하려면 설정 > 사이트 피드로 이동합니다.
  2. 각 게시물에 라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벨이 없는 게시물이 하나라도 있으면 사이트맵 스크립트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LoadMore 버튼 오류(클릭 시 'Please wait...'만 표시됨)

가끔 라벨 페이지를 열면 loadmore 버튼이 작동하지 않고 'Please wait...'으로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라벨의 게시물 수가 Blogger 설정에 표시된 게시물 수보다 적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지만 해당 라벨의 게시물 수가 많으면 loadmore 버튼이 자동으로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목차의 불규칙한 순서

목차 순서에 오류가 있거나, 목차 제목에 다른 텍스트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차 스크립트는 <h2><h3> 태그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므로 게시물 내의 제목 태그가 올바른 순서로 작성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올바른 제목 태그 작성의 예:

<h2>제목</h2>
  <h3>부제목</h3>
    <h4>소제목</h4>
      <h5> ... </h5>
        <h6> ... </h6>

<h1> 태그는 게시물의 제목에 사용되므로 게시물 내의 제목 태그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한 페이지에 두 개 이상의 <h1> 태그를 추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또 다른 원인은 제목 내에 또 다른 태그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h2><span style="font-family: 'Noto Sans', sans-serif;">제목</span></h2>

제목에 태그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제목의 가장 좋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h2>제목</h2>

1 comment

  1. 안녕하세요 라이브블로거님 이 글의 레이아웃 부분은 설정 중 어느 부분에서 설정이 가능한지 여쭙고 싶습니다